평생교육 강사들 비대면 교육 전문가로 거듭나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작성자 : 어울림창작소 조회조회수 : 1,787회 작성일작성일 : 21-04-23 11:34본문
HOME 기획 사회적경제
평생교육 강사들 비대면 교육 전문가로 거듭나다
- 주평탁 기자
- 승인 2021.04.21 09:48
충남메이커협동조합(이사장 박경덕)은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년 충남 평생교육 온통배움터 지원사업의 하나로 ‘비대면 교육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을 진행하였다.
코로나로 인해 언택트 방식의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반면 평생교육 교·강사들은 비대면 교육의 경험이 부족하고 영상촬영 및 편집의 노하우가 부족한 현실이다. 그럼으로 인해 교·강사들의 수입도 감소하여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또한 도서 및 산간지역 주민들을 위한 공간적 제약이 없는 교육을 실시함으로 교육격차 해소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에 평생교육진흥원은 교·강사들이 비대면 교육시장을 이해하고 강사별, 프로그램별 비대면 교육 솔루션을 활용하며 콘텐츠 촬영 및 영상편집 기법을 익혀 원활한 강의가 진행되도록 돕기 위해 양성과정을 계획하였다.
이번 교육은 충남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평생교육 교·강사 40명을 대상으로 KTX역사 인근에 위치한 소셜캠퍼스온충남 이벤트홀에서 지난 12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되었다.
수업을 진행한 충남메이커협동조합 서동철 이사는 “이번 교육을 통해 평생교육 강사들의 역량이 강화되고 지역 간 교육격차가 조금이나마 해소되길 바란다. 무엇보다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강사들의 수입이 증대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수업을 진행한 충남메이커협동조합은 메이커스페이스 운영자, 코딩, 3D 프린터, VR, 드론 전문가 등 4차산업 관련 운영자들로 구성되어 교육 및 제작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천안아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평탁 기자 기자